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초보 유튜버가 구독자와 조회수를 빠르게 늘릴 수 있는 방법은? (유튜브 알고리즘 파악하기)
    유튜브 배우기 2021. 1. 20. 00:59
    반응형

    초보 유튜버 분들이 유튜브를 처음 시작할 때 영상을 올리는 만큼 구독자와 조회수가 높지 않아 좌절을 하시는 분들이 있을 텐데요. 처음에 구독자와 조회수를 빠르게 늘릴 수 있는 방법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유튜브에는 어떻게 내 채널에 유입되게 되었는지를 알려주는 트래픽소스에 대한 설명히 자세히 나와 있습니다.  유튜브에서는  지역별, 성별, 트레픽 소스별 위치별,연령별 어떻게 내 채널에 유입되었는지를 한눈에 파악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특히 트래픽 소스에 가보면 어떤 경로를 통해 내 유튜브 채널을 시청하는지 확인 할 수 있습니다.보통 주요 유튜버들의 트레픽 소스를 비교해보면 탐색기능, 추천동영상으로 인한 조회수의 비중이 높은편이며 저의 경우에는 직접 유튜브를 검색해서 유입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정리 해보면 처음시작하는 유튜버의 경우 유튜브 검색 및 탐색 기능의 트래픽소스가 가장 많습니다. 유튜브에서 제공하는 트래픽소스는 총 12가지의 트레픽소스(채널 유입경로)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어느 정도 성장한 유튜버라면 유튜브 홈화면에 내 영상이 나타나게 하는 탐색기능 방법과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시청하다보면 함께 나타나는 추천동영상이 주요 유입경로가 됩니다. 홈 화면에 내 영상이 많이 노출된다는 것은 그 만큼 내 영상이 유튜브 알고리즘에 좋은 영상이라고 판단되었다는 이야기 입니다. 구글에서는 시청자가 좋아할 만한 콘텐츠를 알고리즘을 통해 추천하기 때문에 추천 동영상에 자주 노출되면 내 채널 홍보와 직결되어 조회수가 빠르게 향상 됩니다. 이렇게 추천 동영상이 되면 검색 시에도 상위노출이 되며 추천동영상에도 더 많이 노출되기 때문에 이렇게 추천 동영상에 노출되려면 유튜브의 알고리즘을 잘 알아야 됩니다. 노출되는 순서를 살펴보면 최신순, 조회순으로 노출되지는 않습니다. 검색 상위 및 추천동영상이 되기 위해서는 시청시간, 업로드 주기, 좋아요, 조회수와 같이 여러 요소들을 고려해 알고리즘을 통해 좋은 점수를 받고 있는 순으로 노출시킨다고 합니다.그렇기 때문에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는 유튜버들이 항상 좋아요랑 구독을 외치는 것이 아닌가 합니다. 결국 유튜브로 조회수를 올리기 위해서는 꾸준하게 양질의 영상을 올리는 것이 중요하겠죠. 하지만 유튜브를 처음 시작한 분이라면 추천동영상 또는 탐색기능을 통해 조회수가 늘리기가 쉽지 않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유튜브 초기에는 외부에서 유튜브 영상을 유입하는 방법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SNS나 웹 사이트에 유튜브 영상을 공유하는 방법인데요. 주요 SNS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네이버 블로그, 카카오스토리, 트위터 와 같은 SNS를 주로 활용하는 것입니다. 내가 유튜브를 시작하기 전에 이런 SNS를 운영하고 있었다면 유튜브 채널을 적극 알리고 영상을 홍보하기 더욱 좋겠죠. 물론 SNS유입으로 유입되는 경우가 많진 않지만 콘텐츠의 양이 부족하고 구독자가 많지 않은 운영 초기라면 SNS를 활용하는 방법이 가장 좋은 방법이라고 말씀드립니다.

     

    유튜브 조회수 구독자를 올리고 싶다면 

    결국은 꾸준히 양질의 동영상을 올리는게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유튜브에는 블로그나 다른 sns와 같이 공식화된 방법이 따로 있지 않습니다. 그래서 유튜브가 가장 어려운 sns중 하나라고 다들 이야기 하는 것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꾸준히 양질의 컨텐츠를 올리면서 사람들이 궁금해 할만한 영상을 찾는것이 가장 핵심적인 방법입니다. 반대로 컨텐츠만 좋다면 내 영상이 아무리 퀄리티가 좋지 않고 화질이 떨어지더라도 인기 영상이 될 수 있습니다. 

     

    나의 견해

    인기 유튜버의 유튜브 영상을 자주 시청하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주요 채널의 인기 영상을 보고 장점을 밴치마킹하여 내것으로 만들어보시기 바랍니다. 내가 하고 싶은 유튜브 채널의 주제와 유사한 채널을 골라서 그 사람이 썸네일을 어떻게 만드는지 자막을 어떻게 넣는지, 영상 업로드 시간은 언제인지, 얼마나 자주 업로드하는지 이런것들을 파악하시고 따라해 보시기 바랍니다. 유튜브 성공의 가장 지름길이 될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Tistory.